안녕하세요, 오늘은 파킹통장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예적금에 묶여있는 돈이 아니라면 파킹통장에 두고서 이자라도 얻는게 이득일테니 금리를 잘 알고있어야 갈아타기도 쉽고 좀 더 많은 이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파킹통장이란?
파킹통장이란 말 그대로 주차를 하는 것처럼 언제든 넣었다 뺏다 입출금 할 수 있는 통장을 의미합니다. 예전에는 이자가 얼마 되지 않아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았지만 요새는 금리가 올라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루만 맡겨도 이자를 준다고 광고하는 금융업체들도 많이 있습니다.
파킹통장 최고금리
현재 파킹통장의 최고금리는 3.5%입니다.
BNK 파킹통장과 365 파킹통장, SC제일은행의 내월급통장이 이에 해당합니다.
- BNK 파킹통장 : 최고 연 3.5%에서 최저 연 0.01%가 주어지며 최종잔액 5천만원 이하 적용이율이 연 2.8%에 이벤트 이율 연 0.7%이 적용되면 연 3.5% 최대 이율을 적용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 이율에는 개인 모바일뱅킹 신규 가입, 이벤트기간 동안 마케팅 수신동의 고객, 최종잔액이 5천만원 이하인 금액에 대하여 가입일부터 3개월간 이벤트 이율이 제공됩니다.
- 365파킹통장 (광주은행) : 최고 연 3.5%에서 최저 연 0.01%가 주어지며 1원에서 1천만원 이하에 대하여 연 3.0%에 이벤트이율 0.5%가 제공됩니다. 조건에는 스마트뱅킹과 모바일웹뱅킹에서 신규가입하고 최종잔액에 대한 금액구간별 기본금리가 적용되며 가입일로부터 6개월동안 이벤트 금리가 적용됩니다.
- 내월급통장(SC제일은행) : 최고 연 3.5%에서 최저 연 1.0%가 주어지며 그 외 조건은 은행 첫 거래고객, 급여이제 고객(급여에 따라 달라짐), 상품보유 종류 수, 거래실적 우대이율에 따라 달라집니다.
똑같은 최고 연 3.5% 금리가 주어진다고 하지만 조건으로만 보면 BNK 파킹통장과 365파킹통장이 내월급통장보다 나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본인이 판단하여 자신에게 잘 맞는 파킹통장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